알림
  • 새로운 알림이 없습니다.

상단 메뉴바

자주하는 질문

Q 회원서비스

포인트는 어떻게 얻을 수 있나요?

A

 

케어런츠에서 포인트는 개인 회원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 회원은 포인트를 모으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개인 회원의 경우, 포인트는 직접 구매하거나, 케어런츠 내에서의 각종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회원 가입이나, 친구 추천, 혹은 커뮤니티 내에서의 게시물 작성 등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Q 교육자격

교육 수료 이력은 직접 입력해야 하나요?

A

 

케어런츠의 대부분의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교육 수료 이력 또한 자동으로 기록됩니다. 교육의 경우, 교육을 진행한 업체측의 확인을 통해 교육 수료 내역이 기록됩니다. 따라서 이용자가 별도의 프로필 수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교육 업체에서 확인 작업이 지연될 수 있으니,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사실과 다를 경우 수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Q 교육자격

교육을 듣는데 특별한 자격이 필요한가요?

A

 

교육 과정에 따라 다릅니다. 일부 교육은 누구나 들을 수 있으며, 일부 교육은 특정 자격증이나, 선행 교육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각 교육 과정 설명에 표기돼 있습니다.


 

Q 채용정보

채용 공고는 몇 개까지 올릴 수 있습니까?

A

 

동일하거나 유사한 종류의 채용 공고를 지속적으로 등록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 같은 경우, 경고 없이 공고를 삭제할 수 있으니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채용 공고 게재 기간이 끝났을 경우에도 채용이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게시 기간을 연장하거나, 혹은 공고가 마감된 이후 새로 채용 공고를 게시하는 것은 허용됩니다.

또한 서로 다른 분야의 채용 공고는 개별적으로 게시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Q 이력서 관리

프로필을 공개하고 싶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케어런츠는 프로필을 일부 공개, 혹은 전체 비공개 등을 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체 비공개는 마이 서비스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경력 관리에서 각각의 항목에 대한 공개 여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Q 이력서 관리

취업이 됐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케어런츠에서 이뤄지는 모든 활동은 자동으로 기록됩니다. 취업 또한 마찬가지이며, 취업의 경우 채용이 이뤄진 업체측의 확인을 통해 이뤄집니다. 따라서 이용자가 별도의 프로필 수정을 할 필요 없이 바로 커리어 관리가 이뤄집니다.

다만 채용 업체에서 확인 작업이 지연될 수 있으니,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사실과 다를 경우 수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Q 이력서 관리

개인 프로필 업데이트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케어런츠의 개인 프로필은 원칙적으로 초기 작성시 외에는 교육, 취업 등 대부분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자격증 취득 등은 개별적으로 수동 입력이 필요합니다). 다만 프로필이 제대로 업데이트되고 있는지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과정은 필요합니다.

이는 경력 관리에서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Q 이력서 관리

개인 프로필을 대신 등록해 줄 수 있나요?

A

케어런츠는 개인정보 유출의 가능성을 줄이고, 프로필의 완결성을 높이기 위해 프로필의 본인 작성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프로필의 대리작성으로 인해 입게 되는 모든 피해는 본인에게 있습니다 

Q 회원가입

요양보호사만 가입할 수 있나요?

A

 

케어런츠는 요양보호사만을 위한 서비스는 아닙니다. 케어런츠의 많은 서비스가 요양보호사와 요양보호기관 등을 위해 만들어지기는 했지만, 각종 뉴스와 정보, 커뮤니티 등을 통해 노인 요양에 대한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케어런츠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Q 회원가입

회원가입시 휴대폰 인증이 되지 않아요. 휴대폰 인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휴대폰 인증은 반드시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하여야 합니다

또한 해당 휴대폰의 통신사가 정확한지 확인 후 인증을 요청한 후, 받은 문자 메시지의 인증번호를 인증번호 입력란에 입력하고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실명확인이 안되는 이유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NICE평가정보에 고객님의 정보가 없는 경우

- 카드발급, 은행 거래와 같은 금융 이력이 없을 경우, NICE평가정보에 실명정보가 없을 수 있습니다.

2. NICE평가정보에 고객님의 정보가 잘못 등록되어 있는 경우

- 개명을 하거나, 금융기관 등에서 실명정보를 오기입할 경우 실명확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 (홍길동 ≠ 홍길도 / 유순신 ≠ 류순신)

3. 명의도용차단 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 명의도용차단 서비스를 이용 중이며, 실명확인 설정 상태가 "차단" 중 일 경우 실명확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여기를 클릭하셔서 명의도용차단 설정 상태를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이용하고자 하는 사이트에서 일시적으로 오류가 발생한 경우

 

※ 실명확인이 안될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실명등록 / 갱신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실명등록 신청

FAX 및 이메일을 통한 주민등록증 사본 발송

FAX : 02-2122-5040

이메일 : callcenter@nice.co.kr

 

실명등록 신청하기

 

 

 

실명등록 업무 처리 시간

 

실명등록 영업시간

평일 09 : 00 ~ 20 : 00

토요일 09 : 00 ~ 18 : 00

영업 시간 외 익일 영업 시간에 처리

 

고객센터 : 1600-1522 (callcenter@nice.co.kr)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