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 보호사 선생님 한 분이 “휴게시간이 제대로 안 주어진다”는 얘기를 하셨어요.
시설 입장에선 일정 따라 움직이다 보면 중간에 타이밍 맞춰 쉬는 게 정말 어렵잖아요.
어르신 케어 중간에 갑자기 상황 생기면 휴게시간이 밀리기도 하고,
교대 타이밍도 항상 딱 맞는 게 아니다 보니 불만이 생기시는 듯합니다.
한편으론 “쉬시라고 하면 또 그 시간에도 일하고 계시던데…” 싶은 마음도 있고요.
결국 어제는 서로 감정만 상하고 끝나버렸네요.
다른 시설들은 이런 문제 어떻게 조율하고 계신가요?
휴게시간 보장하면서도 운영상 무리가 덜 가는 방법,
혹은 직원과의 소통에서 참고할 만한 팁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운영이 사람 일이다 보니, 매번 어렵네요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