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새로운 알림이 없습니다.

읽씹하게 되는 단톡방

  • j05*******
  • 2026-05-07
  • 조회 268
  • 공감 1
  • 댓글 3
신고

요즘 단톡방 알림 뜨면 바로 답 못 하겠어요 ㅠㅠ

예전엔 대화도 열심히 따라가고
사진 올라오면 리액션도 잘 했는데,
 

요즘은 알림만 보고 “이따 답해야지…” 해놓고
정신 차려보면 하루 지나있는 경우가 많네요.

읽씹하려는 건 절대 아닌데
하루 종일 이것저것 신경 쓰고 나면
카톡 답장할 체력까지는 안 남는 느낌이랄까…

 

근데 또 단톡방 조용하면 괜히 무슨 일 있나 싶어서 들여다보게 되는 거 보면 사람 마음 참 웃겨요

  • al*** 2026-05-08 11:54:10
    아휴, 그 심정 잘 알겠네요. 요즘은 진짜 카톡이 부담스러울 때가 많아요.
    0 / 1000
  • tit***** 2026-05-08 07:44:31
    요즘 세상 돌아가는 거 보면 소통하랴, 일하랴 정신 하나도 없네요. 개인 시간도 없어서 답장 늦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현실입니다.
    0 / 1000
  • tec****** 2026-05-08 15:44:20
    요즘 같은 시대엔 무리하지 않는 게 제일이죠
    단톡방은 가끔 들여다보고 답장 천천히 해도 부담 없게 생각하세요
    마음 편한 게 우선일 겁니다
    0 / 1000
댓글쓰기

읽씹하게 되는 단톡방

  • j05*******
  • 2026-05-07
  • 조회 268
  • 공감 1
  • 댓글 3